2024-04-26 22:30 (금)
㈜커넥트잇, 글로벌시장 진출 위한 세미나 참석
상태바
㈜커넥트잇, 글로벌시장 진출 위한 세미나 참석
  • 임택 기자
  • 승인 2018.03.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훈 CEO,“‘하늘길(Airway)’ 장례문화 발전 위한 디딤돌 역할 수행” 기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커넥트잇이 지난 3월21일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세미나에 참석했다.

최성훈 CEO(왼쪽에서 다섯번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커넥트잇이 지난 3월21일 울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울산테크노파크(UTP) 기술지원본부 손석천팀장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이호성 책임연구원, 강영재 책임연구원, 강지운 책임연구원 그리고 서강복 전임연구원이 동석했다. ㈜커넥트잇 측은 TTA에 대해 소개 받고 ICT융합과 GS(Good Software)인증 관련 컨설팅을 진행했다.

㈜커넥트잇 최성훈 CEO는 “장사정보시스템 ‘하늘길(Airway)’이 ICT융합 품질 인증 및 GS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궁극적인 목적은 ‘하늘길(Airway)’이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장례문화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ICT융합 품질인증은 소프트웨어 기술·서비스 등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해당 소프트웨어가 편의성·안정성·신뢰성·확장성 등에 관한 품질인증기준에 충족되는지 시험 평가와 현장 평가 등 인증 심사를 통해 확인,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이면서 장례전문 IT기업인 ㈜커넥트잇은 지난 2월 23일에서 25일 세텍에서 열린 동아전람 주최 ‘제3회 서울 상조·장례 박람회’에 체계적인 공원묘원 관리용 장사정보시스템 ‘하늘길(Airway)’을 출품하면서 한국 장례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커넥트잇의 묘적부관리통합솔류션인 하늘길(Airway)의 시제품인 묘원시스템은 현재 묘적부 관리뿐만 아니라 묘지사용료, 관리비, 작업비 등 수납내역 관리와 고객들의 민원과 상담내용 입력 및 완료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묘지·관리비 현황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담고 있다.

현재 사망자 실명인증을 기반으로 전국 화장시설의 화장예약 관리를 보건복지부 지침으로 한국장례문화진흥원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 사망자이력정보를 신고하고 있는데, 추후 API를 통해 ‘하늘길(Airway)’프로그램에 있는 정보를 원클릭으로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에 편리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해 나갈 예정이다.

 

임택 기자 it8677@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