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양승조, 개헌안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 촉구
상태바
양승조, 개헌안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 촉구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3.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 개헌안 환영,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도 반드시 포함되야”
단식투쟁 모습.<사진=양승조 예비후보선거사무소>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지방분권 개헌에 적극 환영과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를 촉구하고 나섯다.

21일, 지방분권 강화, 헌법 총강과 경제 조항 개정 등을 내용으로 하는 대통령 개헌안 2차 발표가 있었다.

발표된 개헌안에는 ‘지방자치단체’를 ‘지방정부’로, 지방자치단체의 집행기관을 ‘지방행정부’로 명칭을 변경하는 등 지방분권 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양 예비후보는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지방분권 개헌을 적극 환영한다. 지방분권 개헌은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과 협력을 촉진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며 "대통령 개헌안 2차 발표에는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가 아닌 법률에 위임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지방분권과 발전, 지방번영 시대는 수도권이 독점한 국가발전의 흐름을 고치는 것으로, 세종시의 행정수도 명문화가 빠질 경우 새로운 헌법이 추구하는 지방분권의 의미가 퇴색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고 전했다.

특히, "수도의 명칭을 법률로 위임할 경우 정권과 다수당의 변화에 따른 법률 개정으로 정치적 악용의 소지가 큰 만큼 수도의 법률 위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 예비후보는 "충남의 오랜 숙원이 이번 발표로 212만 충남도민의 숙원과 희망을 확인하지 못한 큰 아쉬움을 표한다"고 전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