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우고스 딜링(DLC) 서비스 개시
상태바
우고스 딜링(DLC) 서비스 개시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8.03.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진호 기자] 융합 상생 쇼핑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트라이그람스코리아에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소비하는 금액에 따라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는 기술인 ‘딜링(DLC)’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들의 자연스러운 소비 및 쇼핑 활동을 통해 재화가 채굴 및 발생하는 구조인 ‘딜링(DLC)’은 가장 독특한 형태로 특허 출원 및 서비스 개발되어 한국에서 서비스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확장을 예정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인 ‘딜링(DLC)’은 철저하게 실명제로 운영되는 가상화폐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암호 화폐 거래소의 약점인 해킹 부분을 완벽하게 해소했으며, 전자지갑과 연동시켜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동시에 개발 및 특허 출원하여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딜링의 블록체인 기술은 하이브리드 컨버전스 투-트랙(Hybrid Convergence TWO-TRACK) 기술로 딜링 채굴 시 블록이 생성되면서, 중앙 서버와 개인 저장공간에 개인정보가 자동 이중 잠금 장치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 된다. 그 다음 개인간 딜링 거래 시 정상적인 거래인지 아닌지 전자지갑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승인 후 안전하게 거래가 되는 기술이다.

㈜트라이그람스코리아 강찬고 대표는 “딜링(DLC)은 단일 중앙 서버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IDC센터(Internet data center)에 이용자수대로 개별 저장공간을 두어 운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고스는 중앙서버와 동시에 거래 당사자의 개인저장공간에 거래 내역을 분산 저장하는 이중 잠금 장치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딜링(DLC)의 재화 채굴 방식은 기존 POW/POS/POU등 각각의 채굴방식의 장점을 채용하여 융합한 방식으로 딜링(DLC)만의 독특한 채굴 시스템으로 승화된 암호화폐 방식임을 강조하며, “쇼핑몰 회원 등급과 결제 금액에 따라 최소 5%~최대 100까지 랜덤으로 할인된 금액을 우고스의 전자화폐인 무료 딜링으로 적립 되고 있으며, 적립된 무료 딜링은 회원 난이도에 따라 채굴 전환율이 달리 적용되어 암호화폐로 전환되는 구조로서 사용자에게 우고스의 컨셉인 재미와 기회라는 측면에 가장 최적화된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자신하였다.

지난 28일 일본 최대 쇼핑몰업체인 라쿠텐에서는 자사의 라쿠텐 슈퍼포인트를 전환하여 라쿠텐코인이라는 암호화폐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향후 사용자 활동을 근간으로 하는 POU 방식의 다양한 암호화폐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 중소기업이 세계 유수의 대기업보다도 한발 빠른 서비스를 개발하였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우고스 쇼핑몰은 미국 현지법인 설립에 이어, 현재 우고스 재팬 일본 법인 설립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앞으로 유럽과 동남아를 거쳐 전세계적으로 딜링(DLC) 시스템을 확장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진호 기자 j2h8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