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제3기 낙동강청 블로그 기자단’ 본격 활동 나서
상태바
‘제3기 낙동강청 블로그 기자단’ 본격 활동 나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3.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사진작가, 시민단체, 교사, 주부 등 19명으로 구성
UCC·웹툰·카드뉴스 제작, SNS 통한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 쌍방향 소통 강화
기념촬영 모습.<사진=낙동강유역환경청>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신진수)은 제3기 낙동강청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지난 9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자단에게 위촉장 및 기자증을 수여하고 2018년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월 선발된 19명의 기자단은 학생, 사진작가, 시민단체, 교사,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과 10대에서 60대의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원활한 소통문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자단은 2018년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각종 지역의 환경행사 현장을 취재하고, 환경정책과 지역 환경현안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밖에도 주요 환경정책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UCC·웹툰·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낙동강유역환경청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 된다.

또한, 팸투어를 통해 낙동강유역 곳곳의 환경현안이나 낙동강유역환경청의 환경정책에 대한 생동감 있는 취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진수 청장은 “블로그 기자단의 취재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정책을 친근하게 전달할 것”이라며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환경정책의 전국민적 공감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