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eGISEC Fair 2018’ 참가
상태바
대구시, ‘eGISEC Fair 2018’ 참가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3.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14일~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컨퍼런스·전시회인 ‘eGISEC Fair 2018’(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18)에 참가한다.

대구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행정안전부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국내 지역자치단체 최초의 AI 기반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인 ‘대구 AI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체계(이하 D-Security)’ 구축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대구시가 구축한 ‘D-Security’는 날로 지능화 되어가는 사이버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전 예측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보안시스템이다.

머신러닝 기반 AI 시스템과 보안관제시스템이 상호 연계된 ‘D-Security’ 구축 프로젝트는 지난해 6월 착수해 올해 1월에 완료됐다.

대구시는 위협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공격을 탐지하는 ‘D-Security’ 구축으로 방대한 보안 데이터 분석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심각한 위협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ʻD-Securityʼ 구축 성과를 다른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 타시도의 인공지능 기술기반 보안관제시스템 확대도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