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1 (금)
화순군,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 추진
상태바
화순군,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 추진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3.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별 현장 중심의 재배기술 습득 기회 제공
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귀농한 초보 농업인과 귀촌 희망 도시민이 명품화순에서 행복한 군민과 성공적인 귀농 정착인으로 아름다운 귀농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2일 화순군에 따르면 귀농‧귀촌 이주 희망자 및 신규 귀농인을 대상으로 품목별 현장 중심의 재배기술 습득 기회 제공을 위한 ‘새내기 영농체험농장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과목은 화순군 주요 품목인 흑염소와 시설딸기, 2개 과정이며 영농체험 농장 선도 농가는 이론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군에서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 기술을 소유한 베테랑 농가들이다.

이번 교육은 3월 말부터 진행되며 과목당 6회에 걸쳐 선도농가 포장에서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초보 귀농인에게 필요한 영농기술 및 유통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예비귀농인의 쉽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빠르게 접목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생 모집은 과목당 15명 선착순 선발이며 신청기한은 오는 3월 19일까지 신청서를 직접 방문, 우편, 전자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