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KNS TV 사회 더블
[KNS TV] ‘휴니멀 블록체인’으로 이루는 4차산업혁명BSIC-IBCT,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포럼’ 부산서 개최

지난 2일 블록체인투자컨설팅 김영남 대표가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포럼’에 참석해 내빈들과 인사하고 있다.<사진=도남선 기자>

[KNS뉴스통신=장서윤 기자] 투명성과 위변조방지라는 블록체인의 강점을 활용한 새로운 기술 포럼이 부산에서 개최됐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휴니멀 블록체인’이 소개 돼 국내 경제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블록체인투자컨설팅(BCIC, 대표 김영남)과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대표 김봉균)은 지난 2일 부산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지역 경제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블록체인을 비롯해 다소 생소한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지난 2일 오후 부산롯데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블록체인과 4차산업혁명포럼’이 지역 경제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고 있다.<사진=도남선 기자>

[인터뷰 / 이정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소장]
“스마트컨트랙트라는 것은 어떤 조건을 이행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블록체인에 올려놓음으로서 그 어느누구도 데이터나 조건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이를 기반으로 한 ‘휴니멀 블록체인’에 대한 강의는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휴니멀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 식별 ID를 생성하는 것으로,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정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소장이 블록체인과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사진=도남선 기자>

[인터뷰 / 김봉균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대표]
“반려동물들이 유기동물화되는 많은 사회적인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JB파운데이션에서는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하고, 반려동물 식별 ID를 생성하는 특허를 출원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휴니멀이라는 사업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블록체인에 대한 높은 이해와 함께 휴니멀 블록체인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 김현철 U STAR 대표]
“우리나라에서도 이 사업에 대한 기술을 기반으로 해 건강하고 풍요로운 나라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블록체인투자컨설팅과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재단을 통해 법과 제도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문제와 유기견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들을 향후에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KNS뉴스 장서윤입니다.

[촬영] 도남선 기자
[편집] 유지오 PD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장서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빙온젤아이스 전문기업 타스씨앤엠 김진기 회장[인터뷰] 빙온젤아이스 전문기업 타스씨앤엠 김진기 회장
[인터뷰] 권오을 바른미래당 경북도지사 후보[인터뷰] 권오을 바른미래당 경북도지사 후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