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농관원 담양사무소-담양 관내 농협, 농식품 안전성 강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농관원 담양사무소-담양 관내 농협, 농식품 안전성 강화 업무협약 체결
  • 봉채영 기자
  • 승인 2018.02.2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식품 공급 협력
사진=담양군

[KNS뉴스통신=봉채영 기자] 농협중앙회 담양군지부(지부장 한대웅), 수북농협(조합장 박근석)을 비롯한 담양관내 9개 지역농협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성사무소(소장 김선옥)은 지난 27일 농협중앙회 담양군지부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협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담양사무소가 앞장 서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농산물이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등 농협판매장에 출하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 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과 부정유통 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판매장 내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 조사·단속·지도·교육·홍보 등에도 적극 협력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합의했다.

김선옥 농관원 담양사무소장은“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담양 농산물의 인식 전환과 함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한대웅 농협중앙회 담양군지부장은 “농관원 담양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봉채영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