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39 (금)
김민석 원장 “국민헌법콘서트, 국민참여 개헌의 밑거름이 될 것”
상태바
김민석 원장 “국민헌법콘서트, 국민참여 개헌의 밑거름이 될 것”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2.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더불어민주당 청년정책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국민헌법 콘서트-우주 투어-우리가 주권자다)’의 ‘2018 국민헌법콘서트’가 25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회의실에서, (사진 왼쪽부터) 박주민·박범계 국회의원, 김민석 민주연구원 원장, 장경태 전국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사진=박강복 기자>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과 더불어민주당 청년정책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국민헌법 콘서트-우주 투어-우리가 주권자다)’의 ‘2018 국민헌법콘서트’가 25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 중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18 국민헌법콘서트’는 국회에 국한해 진행된 개헌논의를 한걸음 더 나아가 국민참여개헌의 장을 열기 위한 토크콘서트이다. 이날 광주 행사에서는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의 진행으로 박범계 국회의원, 박주민 국회의원, 장경태 청년 부위원장이 개헌의 주요 의제를 다뤘다.

이번 콘서트에는 이형석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박범계 국회의원, 박주민 국회의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강기정 전 국회의원, 이병훈 전 동남을 지역위원장, 박인화 전 광산을 지역위원장, 임우진 서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은 “이번 콘서트는 국민들과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국민 참여는 개헌의 표준’임을 알리고, 개헌 이슈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라며,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국민참여개헌 결과를 도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어 “그동안 국회에 국한해 진행된 개헌 논의에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논의의 장을 열고, 촛불민심과 국민이 원하는 미래헌법의 상이 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우주투어」는 “우리가 주권자다!”라는 슬로건 하에 국민의 개헌 참여 보장을 독려하는 프로젝트며, 민주연구원 주관으로 ‘우주투어 가이드’인 박범계 국회의원, 박주민 국회의원, 이인영 국회의원, 최인호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 김영배 민주연구원 부원장,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고성민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이 참여하여 전국 6개 지역(대전, 부산, 광주, 춘천, 안산, 서울)을 순회할 예정이다.

이후 ‘2018 국민헌법콘서트’는 전국을 다니며 국민들과 만날 계획이며, 춘천(3월 2일), 안산(3월 3일), 서울(3월 4일)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