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제7회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 개최 예정
상태바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제7회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 개최 예정
  • 양태경 기자
  • 승인 2018.02.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계각층 도전과 혁신 결실 시상... 스포츠 분야 정현, 임효준 금메달리스트 부터 4차산업혁명분야 까지
- 분야별 ‘도전의 아이콘’ 발굴... 국민에게 희망을
<사진=도전한국인운동본부>

[KNS뉴스통신=양태경 기자] 국내 민간시민 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오는 3월 8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회의실에서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시상식은 이번이 7회째다.

'도전한국인 10인 대상'은 한 해 동안에 대한민국 사회에 도전을 통하여 큰 기여를 이룬 도전한국인을 발굴하고 축하해주는 시상으로 시상발굴 공적단과 시민 추천을 받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시상 후보들은 지방자치,사회, 영화, 방송, 연예, 평창올림픽선수, 스포츠, 기업, 글로벌 리더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도전정신을 확산시킨 수상자가 돋보인다.

이번 행사는 이동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관하고 있다. 25명의 대학교수와 박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다양한 심사를 거쳐 추천 후보를 선발하였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시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2017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 수상자는 정세균 국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이환설 전국시군구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이국종 아주대 광역외상센터 센터장을 비록하여 7번의 수술을 딪고 투혼을 발휘하여 2018 평창올림픽에서 첫 금메달을 준 쇼트트랙의 ‘임효준’선수, 평창올림픽 개최 대표 공연팀에 참여한 팝핀현준과 박애리부부, 750명의 외국인 강사를 동원하여 6년간 탈북학생 영어교육에 힘써온 Casey Lartigue(하버드대), 3D프린팅 기술활용 인공관절 수술 명의인 김용식 서울성모병원 원장, 전기자동차 선두주자인 에디슨 모터스의 강영권 회장, 세계최초 무프로펠러 저소음 드론을 생산해낸 박남팔 골드론회장, 줄기세포 치료술 실용화에 성공한 신현순 미라셀 대표등이 후보로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잠재력이 큰 도전인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2018년을 빛낼 도전한국인’을 시상하는게 특징이다.

스포츠 부분에 테니스 선수 정현, 이춘희 세종특별시장, 이근규 제천시장, 탤런트 최준용, 평창개막식서 공연한 저스트 절크 댄스팀을 비롯, 중퇴학력으로 택시운전사에서 법학박사까지 도전의 인생을 살아온 구건서 노무사, 9급에서 최고 임원까지 올라선 경력을 가진 중원대학교 정희택 부총장, 430여 개의 한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안착시킨 임영서 죽이야기 대표,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남북단일팀으로 유럽의 강팀들과 맞서 열심히 싸운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단, 혁신적 실패상 시상으로 도전문화 조성에 기여한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가 수상 예정이다.

본 대회를 총괄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는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심사 및 운영단에서 머리를 맞대고 의견 조율을 거쳐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자들은 각 분야에서 업적이 뛰어나고, 역경을 이겨낸 분들이다”라고 전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7년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수 년간 ‘도전한국인 10인’ 시상을 하였으며,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박찬호 야구선수, 김용 세계은행총재, 조용필 가수, 싸이 가수, 남진 가수, 태진아 가수, 임권택 영화감독, 장미란 선수,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 교수, 이돈희 어버이날을 만든이,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박원순 서울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태평양 담당 국장,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류현진 야구선수 등 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천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제5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 행사 참고 사진.<사진=도전한국인운동본부>

양태경 기자 tkyangk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