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순창군, 제3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개막
상태바
순창군, 제3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개막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8.02.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봄방학을 이용하여 올해 유소년 야구대회 시즌을 개막합니다.

제3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순창군 생활체육야구장, 섬진강 생활체육공원 야구장을 비롯하여 총 9개 구장에서 동시에 개막된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98개 팀에서 총 2,000여명이 참가하며 순창군과 순창군체육회, 순창군야구소프트볼협회, (주)네오, 야구용품업체 스톰, 아곤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새싹리그", 초등학교 4~5학년 “꿈나무리그 청룡, 백호”,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1 대상의 “유소년리그 청룡, 백호”, 중2~고3 대상의 “주니어리그“ 등 총 4개 리그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

예선 3일은 조별리그, 결선 2일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특히 7세부터 참가하는 새싹리그는 점점 참가 선수가 늘어나 이번 대회에도 400여명이 참가하여 가장 인기있는 리그이며 유소년야구 저변 확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순창군은 2월 순창군수배에 이어 10월 순창 강천산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등 일년에 두 번 전국 최대 규모의 전국유소년야구대회를 개최하여 유소년야구대회 메카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큰 행사로서 대회에 참가한 선수 및 가족들에게 순창군의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관광지 입장료 및 이용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 연세유소년야구단 윤장술 감독은 “시즌 개막을 우리 선수들과 함께 많이 기다려 왔는데 순창대회에서 야구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즐기는 야구를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간직하고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이상근 회장은 “대회 유치 및 올해 야구장 건설 등 유소년야구 발전을 위해 항상 큰 도움을 주시는 황숙주 순창군수님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이번 순창 대회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지역 스포츠 축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