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안나 프롤리나X서안나, "새롭게 시작한 그녀...다문화 바람 동계 스포츠에도"
상태바
안나 프롤리나X서안나, "새롭게 시작한 그녀...다문화 바람 동계 스포츠에도"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2.1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나 프롤리나/대한바이애슬론연맹)

바이애슬론 선수 서안나(귀화 전 이름 : 안나 프롤리나)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12일 서안나(안나 프롤리나)가 세간의 이목을 끌면서, 서안나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

서안나는 과거 안나 프롤리나라는 이름으로 러시아에서 선수생활을 해온 바 있다.

지난 2016년 대한바이애슬론연맹은 러시아 출신 안나 프롤리나와 알렉산데르 스타로두베츠의 귀화를 추진했다.

안나 프롤리나는 세계 정상급 선수로 알려져있다. 

2006년부터 러시아 대표로 뛰었던 그는 2010년 밴쿠버 겨울올림픽 여자 스프린트에서 4위에 올랐다. 

2009년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선 계주 금메달을 땄다. 그러나 2013년 출산한 뒤 러시아 대표팀에서 탈락했다. 

올림픽 출전을 꿈꾸던 프롤리나는 한국의 귀화 제안을 받아들였다. 

그녀는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다니 기쁘다. 2년 뒤 평창 대회 뿐만 아니라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한국을 위해 뛰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누리꾼들은 서안나에게 활약을 기대한다는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