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추미애 “남북 정상회담, 평창 올림픽 가장 큰 성과로 기록될 것”
상태바
추미애 “남북 정상회담, 평창 올림픽 가장 큰 성과로 기록될 것”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2.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방북 제안 적극 환영…한반도 비핵화 향한 시발점 될 것”
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오늘(12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을 공식 초청한 것과 관련 “남북 정상회담이 이뤄진다면 평창 올림픽의 가장 큰 성과로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방북 제안을 적극 환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남북 정상회담이 이뤄진다면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의미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신중히 초청에 준비하고 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등 동맹국을 설득하고 국제사회의지지 속에서 남북 정상이 만나야 한다”며, “문 대통령이 즉답 대신 ‘여건을 조성해 성사시켜 나가자’고 한 말은 한반도 문제 해결에 있어 잘 준비되고 일관성 있는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라 안팎의 이견과 우려도 있을 수 있지만, 분명한 것은 평화는 대화로부터 오는 것이고 평화를 원한다면 대화를 반대할 수는 없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전쟁, 대결, 긴장 속에 한반도와 국민의 운명을 맡겨둘 수 없다는 것이 우리의 분명한 입장”이라며, “남북 정상회담 실현을 위해 여야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 국제사회의 강력한 지지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추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국회 상임위 보이콧으로 2월 임시국회가 파행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 “권성동 법사위원장을 보호하기 위해 한국당이 국회 보이콧을 벌이고 있다. 범죄 혐의 의원을 보호하기 위한 방탄국회는 들어봤어도 보이콧 국회는 처음 들어본다”며, “한국당은 일선 검사의 용기있는 고백마저 정치 보복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조속히 국회 정상화에 나서 산적한 민생법안 처리에 나서달라”며, “권 위원장은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만큼 위원장직을 내려놓고 당당히 수사에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