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경찰, 설 연휴 동안 교통혼잡 특별관리
상태바
인천경찰, 설 연휴 동안 교통혼잡 특별관리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2.09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경찰 등 269명 동원, 전통시장·공원묘지 주변 등 98개소 교통관리
 

[KNS뉴스통신=변재헌기자] 인천지방경찰청(청장 박운대)은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9일부터 18일 까지 10일간 교통경찰 등 269명을 동원하여, 터미널,공원묘지 주변 등 교통혼잡 예상지역 98개소를 중심으로 단계별로 특별 교통관리 실시 한다고 밝혔다

9일부터 13일까지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 교통 혼잡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관리하고, 14일부터 18일까지는 고속도로와 연계도로, 인천가족공원 등 공원묘지 주변의 소통과 안전확보에 주력 할 계획이다.

이번 설 연휴는 예년보다 연휴가 짧을 뿐 아니라, 평창올림픽 기간과도 맞물려 있어 고속도로 구간교통정체가 예상되며, 15일부터 17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됨에 따라 영종도와 강화도 유입 교통량이 큰 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천 시내권은 대체적으로 원활하겠지만,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주변은 성묘객이 약 31만명 이상 넘어설 것으로 보여 많은 혼잡이 예상된다.

인천지방경찰청에서는 8일부터 신기시장, 모래내시장 등 전통시장 25개소 주변도로에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하여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설 연휴 기간동안에는 귀성·귀경길에 고속도로 진출입로 주변 교차로 등 18개소에 경찰력을 집중 투입하여 교통혼잡을 완화시키고,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영종·강화권에도 교통경찰을 추가 배치할 계획 이다.

또한, 성묘객으로 인해 많은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인천가족공원 등 공원묘지 6개소 주변에 교통경찰 45명을 배치해 교차로 꼬리끊기 등 혼잡을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인천가족공원의 경우 가족공원사업단과 연계하여 설 명절 당일 가족공원내 차량통행을 전면 통제하고 인근 동암초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에 임시주차장 540면을 운영하고, 셔틀버스 7대를 2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특히, 고속도로에는 암행순찰차 2대와 헬기 1대, 드론 1대를 배치해 난폭운전과 끼어들기, 갓길통행 등 얌체운전자를 집중단속 할 것이다.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