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날씨/지구 더블
[오늘 날씨] 낮부터 기온 올라 평년 회복…전남해안·제주 비나 눈
특보 발효 현황<사진=기상청>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목요일인 오늘(8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은 가운데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눈이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낮부터는 차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기온이 오르면서 한파특보는 대부분 해제되겠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질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하겠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4도, 광주·부산 7도로 예상된다.

한편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경북은 저녁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목진혁 노동부지정 탑직업전문학교 원장, 파주 시의원 출마선언 "100만 파주시대의 준비된 청년"[인터뷰] 목진혁 노동부지정 탑직업전문학교 원장, 파주 시의원 출마선언 "100만 파주시대의 준비된 청년"
[인터뷰] 2018년 빛낼 10대 과학기술에 선정된 진생사이언스 김복득 대표[인터뷰] 2018년 빛낼 10대 과학기술에 선정된 진생사이언스 김복득 대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