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연어코 추출물질 프로테오클리칸, 닥터제이미랩에서 화장품으로 출시!
상태바
연어코 추출물질 프로테오클리칸, 닥터제이미랩에서 화장품으로 출시!
  • 양태경 기자
  • 승인 2018.02.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닥터제이미랩>

[KNS뉴스통신=양태경 기자] 현대인의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한파와 미세먼지와 함께 그리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수분부족은 피부탄력을 약화시키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보습제 등을 꾸준히 사용해도 예전 같은 피부의 탄력으로 되돌리기는 어려운 계절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로테오 앰플은 최강의 보습력을 자랑하는 히알루론산과 프로테오글리칸을 결합하여 만든 프로테오글리칸 화장품으로 피부 깊숙한 곳부터 촉촉함을 느끼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프로테오글리칸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고순도 다당류인데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히알루론산과 더불어 연골과 피부의 진피층을 구성하는 물질이기도 하며 특히, 피부의 기저막인 진피증에 있는 프로테오글리칸은 피부탄력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또 콘드로이틴 황산이 포함된 것은 보습과  탄력작용에 뛰어나다.

원료로서 프로테오글리칸의 추출은 소의 기관에서 뽑아내 분리 및 정제과정을 거쳐 생산하였으나 정제기술이 매우 어렵고 가격도 매우 높아서 일부 시약용으로만 거래되었을 뿐 이를 이용한 제품생산은 생각하기도 어려웠다.

하지만, 최근 소의 기관이 아닌 연어의 코에서 프로테오글리칸을 추출하는 특허받은 기술이 개발되어 이를 이용한 제품들이 하나 둘씩 선보이고 있다.

닥터제이미랩은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홋카이도 연안의 청정지역에서 어획한 연어코에서 수용성 프로테오글리칸을 추출하여 프로테오 앰플을 선보이고 있다. 물론 여기에 사용된 모든 원료는 철저한 방사능 테스트를 거친 안전한 원료가 사용되었다. 닥터제이미랩의 프로테오앰플의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집자 주 : 본 기사는 관련업체의 보도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양태경 기자 tkyangku@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