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이스라엘, '점령지와 무역금지' 법안 문제로 아일랜드 대사 소환
상태바
이스라엘, '점령지와 무역금지' 법안 문제로 아일랜드 대사 소환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2.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예루살렘=AFP) 이스라엘 외무부가 31일(현지시간) 점령지와의 무역을 금지하는 법안에 대한 해명을 듣기 위해 아일랜드 대사를 불렀다고 밝혔다.

아일랜드의 해당 법안은 30일 상원에 제출되었지만 아직 투표되지 않았다. 이 법안은 “점령지에서 나오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수출입 또는 자원을 가져오는 이는 위법”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법안은 '점령지'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이스라엘 정부는 자국을 지목한 것이라고 여기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는 이스라엘 보이콧 지지를 촉구하는 법안이라고 비난했다. 

앨리슨 켈리(Alison Kelly) 주이스라엘 아일랜드 대사는 31일 네타냐후 총리의 “해명 회의” 지시로 외무부에 소환되어,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 정부에 답변했다.

켈리 대사는 법안의 실제 투표는 “알려지지 않는 날”로 연기되었지만, 법안은 “상원의 독립 대표가 제기한 것으로 아일랜드 정부는 법안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캘리 대사는 법안은 “BDS 법안이 아니며 아일랜드 정부는 BDS를 반대한다”고 전했다.

BDS(Boycott, Divestment and Sanctions movement)는 이스라엘에 대한 불매, 투자 철회, 제재 운동이다.

이스라엘은 보이콧 운동을 전략적인 위협으로 보며 반유대주의라고 비난했다. 운동가들은 이를 부인하며 이스라엘 점령의 종결을 보길 원한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법안을 단호히 반대하며 어떤 점령지 생산품 보이콧 법안도 BDS 법안임은 분명하다”고 켈리 대사에게 표명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