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서천군, 위임사무평가에 이어 주민참여예산 운영실적 '탁월'
상태바
서천군, 위임사무평가에 이어 주민참여예산 운영실적 '탁월'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1.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각 군부1위 도내 군단위 ‘유일’ , 그 비결은 무엇 ?
서천군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서천군이 타시군에 비해 괄목할만한 실적을 거둬 눈길을 끈다.

그것은 다름아닌 지난해 위임사무 평가에 이어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2017년 주민참여예산 운영실적 평가’ 에서도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된 것이다.

후자의 경우 도내 군 단위중 서천군 ‘유일’ 이라는 문구가 이를 말해주고 있다.

일자리 창출, 맞춤형 복지, 재난안전 기반구축, 환경오염 관리, 축산업무 추진, 중소기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 육성이 전자에 해당되며 후자는 주민참여기구 구성, 주민대상 홍보노력 등의 정량지표와 운영실적, 투명성 등의 정성지표를 평가한 결과이다.

노박래 군수는 “올해도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예산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을 대폭 확대하겠다” 고 역설했다.

자연히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노군수는 “이는 본청을 비롯한 산하 일선기관의 확고한 책임의식과 노력의 소산”이라고 말문을 연다.

그는 “다시 한 번 서천군 행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 비전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그의 말처럼 이번 쾌거는 공직자 개개인의 책임의식과 함께 서천군의 당면과제 추진에도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

서천군의 새로운 비전 제시를 위해서는 업무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효율성과 강한 추진력이 선행돼야 한다.

이것이 선행될 때 현안인 군산시와의 긴밀한 경제공조와 기업유치를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

그에 따른 인구유입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같은 과제 속에 군단위 위임사무평가 1위에 이은 주민참여예산 운영실적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은 그 시발점이 될 것이다.

그것이 상징하는 의미는 남다르다.

이 상징적인 의미를 넘어 서천군 전체에 미치는 기대 또한 클 수밖에 없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