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인터뷰] “고객님들이 행복할 수만 있다면, 돌+I 가 될 준비완료!”, 성신여대미용실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 아영점장
상태바
[인터뷰] “고객님들이 행복할 수만 있다면, 돌+I 가 될 준비완료!”, 성신여대미용실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 아영점장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1.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대와도 가까운 미용실,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에 들어서면, 아영점장의 유쾌한 웃음소리에 여느 미용실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고객님들이 행복할 수만 있다면, 돌+I 가 될 준비가 되어있다는 아영점장은 최신 트렌드에 대한 발 빠른 감각 뿐 아니라, 고객에 대한 인간적 접근으로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다.

 

Q..본인이 일하고 있는 종암동에 위치한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 소개를 간단히 부탁 드리자면.

A. 안녕하세요.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 점장 아영입니다. 안암동에 위치한 더퍼스트헤어 고려대점만의 유쾌한 분위기, 스타일 변화는 물론, 기분전환, 힐링으로 함박웃음 드릴께요!

 

Q..상당히 밝으신데, 원래 성격이 밝은 편인가?

A.네. 그렇죠. 그래서 저를 머리 해 주는 사람이 아니라 ‘언니’로 보고 꾸준히 오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죠(웃음)

 

Q..성신여대와 고려대가 있는 대학가의 미용실에 있다보니 대학생 고객들과 에피소드도 좀 있을 거 같다.

A.이런 질문을 사석에서 받아도, 항상 떠오르는 친구가 있어요. 고객과 헤어샵 디자이너로 만났던 학생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인지 그 친구의 학업, 취직, 연애 고민을 다 들어주게 되었죠. 찾아오기도 하고, 개인 카카오톡으로도 연락하고, 깊은 관계가 되었다…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Q..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A. 크게 3가지로 보고 있는데, 첫 번째로는 단발머리 스타일에 다양성 주기. 두번째는 앞머리 포인트 히미펌으로 반 묶음이나 똥머리 연출을 하시기도 하고 세번 째는 단발머리에 C컬 S컬을 믹스 펌하는 게 제일 많은데, 아무래도 요즘 단발이 유행인 거 같아요.

 

Q.본인이 생각하기에 .디자이너로서 본인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A.기술도 기술이지만, 고객과의 교감에 특히나 신경 쓰고 있는데, 사실, 헤어도 고객과 소통을 더잘 할 수록,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올라가더라구요. 솔직하게 말할 수 있어서, 편했다고 다시 오시는 분들도 많았구요. 저는 아영이라는 헤어디자이너를 만나서, 그냥 머리만 하고 가는게 아니라, 수다도 떨고 웃고 떠드면서 힐링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느낌을 고객님들을 대하고 있어요. 좀 더 전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같은 헤어스타일이라도 잔머리부터 차근차근 디테일에 신경을 쓰는 편이죠.

 

Q. .역시 잘하는 사람들은 디테일부터 챙기나 보다.

A. (웃음)아니예요~. 사실 저도 직업이 헤어디자이너인 만큼, 손님들이 제 머리를 상당히 많이 보시고, 이 머리 색깔은 뭐예요? 이 스타일은 어떻게 하는 거죠? 이 말을 정말 많이 듣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이뻐보일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면서, 얻은 팁이죠.

 

Q.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가 있는지.

A. 이벤트라면... 소규모라 좀 그렇지만(웃음) 저는 인스타그램을 자주하고있는데요~ 고객분들께서 저랑 함께 셀카를 찍으시고 개인 인스타에 올리시면 카톡 이모티콘을 선물해 드리고있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서울에서,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디자이너가 되긴 힘들겠지만, 적어도 성북구 쪽에서는 잘나가는 스타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퍼스트헤어 대표님과 파트너 관계로서의 디자이너 뿐 아니라, 마인드교육과 기술교육을 통해 관리자의 꿈도 키우고 있답니다! 성신여대와 고려대학교를 다니는 많은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헤어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선영 기자 mrsdo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