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중소기업청 ‘2011 지식서비스 창업대전’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청 ‘2011 지식서비스 창업대전’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2.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소기업청 (청장 송종호)은 지식기반 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식기반 창조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11 지식서비스 창업대전’을 COEX에서 14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금번 행사는 앱, 참살이 및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기반 창조기업이 만든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경진대회 등 많은 볼거리와 함께 관람객 체험행사 등도 있어, 모두가 어우러져 즐기는 참여 형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먼저 14일 오후(14:00∼15:00)에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지식기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특별 공로자 등을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39점이 시상된다.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국내 최초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유통망을 개척한 화이트윙시스템(주)의 최재은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게이트벤처 홍성도 대표이사, 중소기업연구원 김익성 선임연구위원과 타임스페이스시스템(주)가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국무총리 표창에 ‘뽀롱뽀롱 뽀로로’를 국산 컨텐츠의 힘을 보여준 (주)오콘의 김일호 대표이사를 포함해, 지식기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자 등에 표창 31점이 수여된다.

시상식이 끝나면, “아이디어 창조경제, 대한민국을 밝히는 힘”이라는 주제로 비전 선포식도 진행 될 예정이다.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전시관은 창조기업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엿 볼 수 있도록 ‘1인 창조기업관’, ‘참살이 테마관’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먼저 ‘1인 창조기업관’에서는 컨텐츠·디자인·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미래를 선도해 나갈 유망 창조기업들의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아이디어 제품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또한 ‘참살이 테마관’에서는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및 네일 아티스트들의 손길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가지고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