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충남지사 출사표 던진 양승조 의원, 민생탐방 출전준비
상태바
충남지사 출사표 던진 양승조 의원, 민생탐방 출전준비
  • 김민상 기자
  • 승인 2018.01.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승조 의원실

[KNS뉴스통신=김민상 기자] 지난 4일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양승조 국회의원 천안병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이 충남 전 지역 민생탐방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 전격 시행과 고등학교 의무교육 전면적 시행 을 공약했다.

18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양 의원은 오는 22일부터 '민생탐방 더 듣겠습니다'를 홍성군을 시작으로 충청남도의 15개 시· 군 모두의 충남도민들을 만나러 간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이번 민생탐방을 통해 충남도민의 삶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목 소리를 듣고 현장에서 답을 구하겠다며 4선 국회의원 당대표 비서실장 당 최고의원 당 사무총장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을 통해 얻은 경험과 역량을 충남 곳곳에 녹여 내겠다는 뜻을 밝혔다.

홍성군부터 시작하는 민생탐방은 장애인, 어르신,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농어민 등 사회적 약자와의 만남을 갖고 주요 지역 현안을 다루는 간담회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 의원은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과 대도시 어르신들은 대중교통 혜택 을 온전히 받지만 지방이나 외곽지역은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없는 현 제도는 명 백한 지역차별이며 형평성에 맞지 않은 복지 정책 이라며 충청남도 65세 이상 어 르신들의 버스비 전면 무료화를 약속했다.

이어 양 의원은 충청남도가 고교 의무교육을 먼저 선도해 나가겠다. 고 밝 히고 고교교육비 무상 고교급식비 무상을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단계적으로 교복 무상 및 학교운영지원비와 교과용도서구입비 등의 지원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양 의원은 충남도지사 출마를 통해 밝힌 더 행복한 충남 만들기 공약은 때와 형식보다 실제 도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공약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상 기자 kklapal@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