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제53회 발명의 날 ‘유공자·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
상태바
제53회 발명의 날 ‘유공자·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1.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9일 기념식… 총 80명 내외 선정 금탑산업훈장 등 포상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오는 5월 19일 제53회 발명의 날과 관련 발명유공자와 올해의 발명왕에 대한 후보 추전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특허청(청장 성윤모)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제53회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유공자는 오는 2월 1일, 올해의 발명왕은 2월 8일까지 후보 신청(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유공자와 우수발명가를 포상함으로써 발명인의 긍지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발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5월 19일 개최되고 있다.

유공자 포상신청 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지도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 등 발명진흥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타인추천도 가능하다. 발명의 날 유공 포상 선정자는 총 80명 내외가 될 예정이며, 금탑을 비롯한 산업훈장 및 포장(14개 내외), 대통령상을 포함한 표창(67개 내외)이 수여될 계획이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제품ㆍ신기술을 개발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최우수발명자 1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상금 3000만원과 함께 트로피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의 발명왕’은 발명의 날 유공 포상과 중복 수상이 가능하며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센터 등의 장이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제53회 발명의 날 포상신청과 기념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