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대전대, 2018년도 정시모집 가ㆍ나ㆍ다군 365명 선발
상태바
대전대, 2018년도 정시모집 가ㆍ나ㆍ다군 365명 선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1.01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전형·지역인재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
대전대학교 이규원 입학처장.<사진=대전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대전대학교는 가, 나, 다군에서 총 모집인원 2263명 중 365명(약 16.1%)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대부분의 모집단위는 가, 나군에서 모집하며 다군에는 미술계열 모집단위(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과)만 모집한다. 수험생은 모집단위별 군을 반드시 확인하여 동일한 군에 복수지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일반전형·지역인재전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수능 100%로 선발함으로써 전형방법을 최대한 간소화 했으며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음으로써 수험생의 부담감을 완화했다.

수능점수에 비하여 내신성적이 다소 부족했던 수험생들에겐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사학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차 선발에서 체력검정 및 면접고사를 실시한다.(신체검사·인성검사·신원조회도 실시하나 합격/불합격 판정이며 전형총점에는 미반영) 육군본부와 MOU를 맺은 군사학과는 2차 선발일이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지원자는 1단계 합격 이후의 상황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실기위주전형은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높기 때문에 해당 모집단위에서 실시하는 실기고사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생활체육학과, 건강운동관리학과는 수능성적 반영비율이 없으므로 실기고사 준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반영하며 4개영역 반영 모집단위(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한의예과), 3개영역 반영 모집단위(일반학과·군사학과), 2개영역 반영 모집단위(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영상애니메이션학과)로 구분할 수 있다.

영어영역 환산점수와 가산점(수학가형·과탐·한국사) 반영방법은 본교 정시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대학교는 장학제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금년부터 최초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입학금면제장학을 실시한다.

기존에 운영했던 국가장학(1유형/2유형), 최우수성적장학(단과대학별 수석), 우수성적장학(수석·차석·모집단위별 20%), 특별장학(수능성적/공인영어시험) 제도도 유지하며 중복장학 대상 시 우선순위 기준에 의거하여 1개의 장학만 적용한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