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KNS TV] '한아름봉사단 9기' 필리핀 세부로 '사랑나눔 해외봉사' 출발
상태바
[KNS TV] '한아름봉사단 9기' 필리핀 세부로 '사랑나눔 해외봉사' 출발
  • 정진우 기자
  • 승인 2017.12.2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진우 기자/ 영상 이창주]국내 청소년들이 해외 청소년들을 찾아가는 기부봉사 단체 한아름봉사단(대표 조현호)이 겨울방학을 맞아 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해외봉사활동을 떠난다.

 

한아름봉사단 9기 중고생 10여 명이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23일 필리핀 세부로 출발하기로 한 것.

 

한아름봉사단은 얼마전 보라카이를 강타한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을 뉴스를 접하면서 걱정도 많았지만 봉사 약속을 지키기 위해 떠난다고 전했다. 

 

이들은 지난 2일 발대식을 갖고 먼저 자신들이 입던 옷과 학용품들을 먼저 세부로 보냈다. 또 정성껏 모아온 물품들을 종류별로 준비해 분류 작업을 마쳤다.

 

한아름봉사단 9기는 12월 23일 필리핀으로 출발해 29일까지 총 6일간 봉사활동과 문화체험을 하고 현지 튜터들과 함께 영어로 편지와 봉사일지를 기록하는 경험들을 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봉사단은 자신들이 입던 작아진 옷을 나눔으로 제 3국 친구들의 몸을 보호하게 하는 '살갗나누기’, 현지에서 함께하는 순간들을 카메라에 담은 사진을 전하는 ‘눈빛 나누기’, 열악한 의료 환경에서 살아가는 친구들에게 한국의 기부단체에서 지원해준 일반의약물품을 전달하는 ‘아픔 나누기’등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한아름봉사단은 아직 전기가 안들어오는 교육환경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게 헤드랜턴과 스탠드 등을 나누어주는 '빛 나누기’, 방문하는 나라의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느끼는 감정을 영어편지로 계속 이어가는‘우정 나누기’ ,코피노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책을 전하고 꾸준한 지원으로 꿈을 키울 수 있는 자신감과 그 아이들도 한국인의 한 사람이라는 연대감을 주기위한 ‘꿈 나누기’를 함께한다.

 

한아름봉사단은 지난 13년간 작은 인원이지만 꾸준한 사랑나눔 봉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큰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김영탁 한인회부회장, 한아름나누기 고문과 라푸라푸 경찰청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또한 통역 재능기부를 하는 세종경찰서 박연주 외사관과 광주과학영재고 이재우 학생도 봉사에 참여 한다. 디자인 재능기부 김미정씨와 범한정수, 알프하임리조트, 대한민국학생기자단 또한 뜻깊은 일에 동참했다.

 

정진우 기자 upright12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