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대전대 혜화봉사단, 동계 국외봉사 발대식
상태바
대전대 혜화봉사단, 동계 국외봉사 발대식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2.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외봉사단 학생들이 출발에 앞서 단체사진을 촬영했다<사진=대전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혜화봉사단은 22일 대학 렉쳐홀에서 ‘2017학년도 동계 국외봉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이종곤 혜화봉사단장과 원주연 혜화봉사부단장 및 25명의 봉사단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라오스 비엔티안 일원에서는 진행되는 이번 국외봉사는 재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배양함과 동시에 인내력과 책임감 및 애국심을 고취시킴으로써 대학의 위상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오는 26일 라오스 현지에 도착하게 될 혜화봉사단은 내년 1월 10일까지 14박 16일간의 일정으로 봉사를 진행된다.

이들은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미술교육, 태권도 교육 등에 대한 ‘교육봉사’를 실시하게 되며 빈민촌 주거환경 개선 및 시설 보수 등에 대한 ‘노력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도 교내 공고를 통해 수집된 의류와 학용품 등에 대한 기부봉사와 함께 ‘문화교류의 날’ 행사도 계획되어 있어, 이번 국외봉사가 한국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종곤 혜화봉사단장은 “엄격한 선발절차를 거쳐 선발된 우리 봉사단 학생들이 봉사기간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대전대학생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항상 대학을 대표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잃지 않고 뜻깊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