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文 대통령, 다음 주 후반 휴가…靑 “올해 연차 소진은 어려워”
상태바
文 대통령, 다음 주 후반 휴가…靑 “올해 연차 소진은 어려워”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7.12.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흘가량 휴가 사용해야 70% 충족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주 후반께 연차 휴가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다음 주가 올해 마지막 주간인 만큼 문 대통령에게 부여된 올해 연차를 모두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21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다음 주 휴가를 간다”며, “초반보다는 후반부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 연차 휴가를 다 소진하기를 어려워 보인다”고 덧붙였다.

지난 5월10일에 취임한 문 대통령에게 주어진 2017년 연차 일수는 대략 14일 정도다. 문 대통령은 총 14일의 연가 중 이날까지 7일을 사용해 현재 일주일가량의 연가가 남아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취임 직후인 지난 5월22일 경남 양산 사저에 머물며 하루 연가를 사용했으며, 7월31일부터 5일 동안 연가를 낸 뒤 여름휴가를 다녀왔다.

이후 지난달 27일 여름휴가 이후 115일 만에 하루 연가를 사용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다음 주 휴가를 가더라도 사흘가량 정도만 연차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이 그동안 청와대 직원들에게 연가의 최소 70% 이상을 사용하도록 독려해 왔던 만큼 본인 스스로도 해당 기준에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이 사흘 휴가를 사용하면 14일 중 10일을 소진하게 돼 연가사용률 70%를 가까스로 넘기게 된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휴식이 곧 국가 경쟁력’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해 연차를 다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혀 왔으며, 이후 청와대는 연가를 70% 이상 의무 소진하지 않으면 성과 상여금을 삭감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직원들의 연가 사용을 장려해 왔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