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이석화 청양군수, 올해 군정 성과 등 밝혀
상태바
이석화 청양군수, 올해 군정 성과 등 밝혀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2.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기자회견 열고 내년도 비전도 제시
이석화 청양군수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청양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이석화 충남 청양군수는 14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2017년을 마무리하면서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군수는 이날 민선5기 취임한 이래 지역을 살릴 수 있는 2020프로젝트를 군정의 핵심 기조로 정하고 아이 낳기·농사짓기·공부하기·장사하기·노후생활하기 좋은 청양이라는 군정 5대 목표를 착실하게 추진해 온 결과,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농업평균소득 충남도내 1위 ▲고용율·경쟁력 충남도내 최고 수준 달성 ▲전국 농어촌 군 단위 경쟁력 17위·안전 분야 2위(한국지방자치학회 발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도내 2위로 ‘청렴 청양’ 위상 회복 ▲비상대비 훈련 대통령상 및 국민생활 밀접 행정·제도개선 국무총리상 수상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 군수는 또한 내년도에도 인구증가와 부자농촌 만들기라는 군정의 큰 틀 속에서, 농가소득 증가·최상의 교육환경 조성·일자리 창출이 곧 복지라는 사람중심의 군정을 추진, 군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군정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를 위해 이 군수는 ▲인구 증가·행복한 부자농촌 달성 ▲더불어 잘사는 튼튼한 지역경제 구축 ▲차별 없고 공정한 나눔 복지 실천 ▲최상의 교육환경 조성으로 교육복지 실현 ▲문화·관광·스포츠 중심도시 조성 등 5가지 방안을 꺼냈다.

이어 20∼30년 후 예견되는 ‘지방소멸’이라는 현실을 직시하고, 군민 모두와 600여 공직자와 함께 굳건한 의지로 활기차고 희망이 넘치는 청양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마지막으로 민선 6기를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민선7기의 성장 동력을 튼튼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