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통영시, 12일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맞춤형 사업설명회
상태바
통영시, 12일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맞춤형 사업설명회
  • 정길상 기자
  • 승인 2017.12.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최근 정부의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점점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통영시가 지난 12일 통영시립도서관에서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신규 설립 희망자들을 위한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실무적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신규설립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 내 새로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설립 및 지정절차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을 교육했고, 또 인근 고성군에서 활발히 운영 중인 주식회사 땡스클레이(사회적기업)와 송천 참다래마을(마을기업)을 방문해 현장 체험과 함께 그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는 기회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평소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던 지역주민 26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특히 최근 진행되고 있는 멘데마을 도시 재생사업 주민협의회와 서피랑 마을 만들기 관계자들도 참석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발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춘근 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최근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100대 국정과제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많은 지원이 예상되므로 처음부터 잘 준비해서 성공적인 마을 만들기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또한 통영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모델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정길상 기자 550030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