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이낙연 총리 “낚싯배 실종자 수색에 가용자원 총동원해 최선 다해달라”
상태바
이낙연 총리 “낚싯배 실종자 수색에 가용자원 총동원해 최선 다해달라”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7.12.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주재…“‘낚시 어선 안전관리 대책’ 원점 점검해야”
사진=국무총리실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인천 영흥도 낚싯배 추돌 사고와 관련 “해양경찰청과 군은 실종자 두 분을 찾을 때까지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수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안타깝게도 아직 두 분의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국무회의 시작 전 국무위원들과 함께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기 위해 묵념했다.

이 총리는 “이번 사고로 사망하신 분들의 장례식이 오늘부터 며칠에 걸쳐 엄수된다”며, “장례를 지원하고 가족들을 돕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낚시 인구가 폭증하고 있고, 낚시 어선의 충돌이나 전복사고가 해마다 빈발하고 있다”며, “2년 전 발생한 ‘돌고래호’ 사고 이후 소관부처가 ‘낚시 어선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추진해왔음에도 이번에 또 이런 일이 생겼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는 왜 비슷한 일이 반복되는지, 정부의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이행되지 않는 것은 아닌지, 만약 제대로 이행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원점에서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아울러 “이번 영흥도 낚싯배 추돌 사고를 보면 몇 가지 나아진 점도 있지만 나아지지 않은 점도 있다”며, “잘한 것은 잘한 대로 미흡했던 것은 미흡한 대로 국민에게 사실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향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