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 홍보책자 발간
상태바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 홍보책자 발간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2.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하고, 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관도로별 상세정보가 담긴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홍보책자와 브로셔를 발간해,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경관도로(Scenic Road)는 도로와 주변 환경이 어우러져 도로 이용자가 시각적․심미적으로 쾌적함을 느끼며, 전망이 좋은 곳에서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도로이다.

이러한 경관도로를 일반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했으며 선정시에는 미적 경관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고려했다.

또한 1년, 52주에 걸쳐 매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경관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52선으로 구성했으며,

공정한 선정을 위해 각 지자체별로 경관이 뛰어난 도로를 추천받아 현지답사와 전문가 평가 등의 검증과정을 거쳤다.

홍보책자와 브로셔에서는 바다, 호수, 역사․문화 등 경관도로별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소개하고 있으며,

도로여행에 유용한 주변 여행명소, 지역축제 및 먹거리, 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함께 담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체험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은 전국 경관도로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 축제․관광명소와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해양부는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선정을 계기로 2010년부터 추진 중인 경관도로 조성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도로경관 설계편람을 제정하는 등 경관도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