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김영춘 “임명권자·국민 뜻 따라 진퇴 여부 결정하겠다”
상태바
김영춘 “임명권자·국민 뜻 따라 진퇴 여부 결정하겠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7.11.2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 방지하는 것이 제 책임…해수부, 분골쇄신의 노력 다할 것”
사진=김영춘 장관 페이스북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오늘(24일) ‘세월호 유골 발견 은폐’ 논란에 따른 책임론과 관련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임명권자와 국민의 뜻에 따라 진퇴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 해수부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말했다.

앞서 김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다시 이런 일이 안 생기게 하는 것이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 하겠다”며, “그러고도 제가 또 다른 책임을 져야 한다면 그때 가서 다시 판단하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장관은 지난 17일 세월호 현장 실무자들이 유골을 발견한 뒤 사흘이 지난 20일 오후 현장 책임자로부터 사실을 보고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김 장관은 당시 이철조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장에게 보고가 늦어진 점을 질책하면서 미수습자 가족과 선체조사위원회에 알리는 등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같은 조치에도 불구하고 故 조은화, 허다은양 가족에게만 이 사실이 알려졌고 이에 따라 현장수습본부장을 해임하고 대기발령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김 장관은 다만 장례식 이후 관련 사실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현장 실무자들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면서도, “악의로서 한 건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비공개를 하자고 했던 결정이 결코 일을 빨리 털어버리기 위해서, 빨리 일을 털어버리고 쉬고 싶어서는 아니라는 점만큼은 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해수부는 이번 일을 계기로 세월호 수습 과정에 미진한 것이 없었는지 전체 수습 과정을 되돌아보고 재점검하는 기회로 삼아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