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진로직업체험센터 '진로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진로직업체험센터 '진로 관계자 간담회' 개최
  • 김태인 기자
  • 승인 2017.11.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태인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진로직업체험센터(센터장 조경서)는 지난 11월 20일 의정부시 진로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상담 교사, 학부모가 참석하였다. 간담회는 2017년 진로직업체험센터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개선 방안에 대하여 논의되었으며, 2018년 확대되는 자유학년제와 진로직업체험센터의 사업 간 효과적인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인기가 많았던 Play Your Vision과 진로직업체험의날 프로그램은 더 많은 학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가 오갔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정부 진로교사 협의회 조동흠 회장은 “의정부 진로 네트워크가 잘 구축된 점에 감사드린다며 이·공계 꿈길 체험처 발굴이 필요하다.” 고 말했으며, 진로직업체험센터 조경서 센터장은 “직원 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체험처 발굴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타·시군에 뒤지지 않는 진로센터가 되겠다”고 답했다.

이한범 대표이사는 마지막으로 “의정부 진로교육은 한 기관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같이 하는 것이며, 학교선생님 및 학부모 또 진로 기관들의 참여가 큰 힘이 되었고 앞으로도 많은 의견을 주면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마무리 인사를 하였다.

김태인 기자 8220kn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