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文 대통령, 홍종학 중기부 장관에 “반대 많았던 장관 더 잘한다는 가설 있어”
상태바
文 대통령, 홍종학 중기부 장관에 “반대 많았던 장관 더 잘한다는 가설 있어”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11.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1일) 자신이 임명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향해 “반대가 많았던 장관들이 오히려 더 잘한다는 가설이 정말 그렇게 되도록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30분 청와대에서 홍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인왕실에서 청와대 참모진과 함께 진행한 환담을 통해 “기대가 크다. 축하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말 사람 일이 참 마음 같지 않다”며, “새 정부 경제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게 중소기업, 중소상공인, 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육성 부분이라고 생각해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했는데 장관은 이제야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 반대가 있었지만 정부 조각이 시급하게 마무리돼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부의 갈 길이 아주 바쁘다는 사정을 감안해 야당들도 양해해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홍 장관은 제 대선 때 경제정책 전반을 준비해주고 특히 중소기업 정책을 책임지고 해준 분이라 아주 기대가 크다”며, “마음고생 많았다. 열심히 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홍 장관 임명장 수여식에는 통상 가족들이 함께 참석하던 관례와 달리 홍 장관만 참석해 문 대통령이 직접 축하의 의미를 담은 꽃다발을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