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서울시, '중3·고3 청소년' 위한 콘서트 개최17일 시민청태평홀에서, 청소년 200여 명 참석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
공부의신 '강성태', 방송인 ‘타일러 라쉬' 강연과 ’아웃사이더‘ 초청공연 한 자리에서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는 졸업과 사회진출 앞두고 있는 중3·고3 대상으로 '명사특강! 토크콘서트 어깨동무'를 개최한다.

수능 다음날일 17일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부의 신 '강성태', 방송인 '타일러 라쉬' 등 인기 멘토와 진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힙합공연도 보면서 학업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토크콘서트는 졸업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전환기 청소년(중3·고3)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전환기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꿈과 미래를 고민하고 공감하며 희망적 미래를 설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4년, 2015년에 이어 올해로 시즌3을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전환기 청소년 자기권리 찾기 프로젝트'의 하나다.

명사 특강 이외에도 청소년시설에서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청소년축제·캠프, 건강과 자기보호를 위한 성교육·진로 설계 집단 상담프로그램·자살 예방특강, 진로탐색, 문화체험 등 전환기 청소년을 위한 약 10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날 16시에 명사소개와 안전교육시간인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나의 학창시절'에 대한 첫 번째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공부의 신 강성태가 '게임처럼 즐기는 공부를 통해 이루는 꿈' 이란 주제로 자신의 청소년 시절과 지금까지의 성장과정, 진로와 학업으로 고민했던 경험 등을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강성태는 '어쩌다 어른', '마이리틀텔레비전' 등을 통해 습관에 대한 중요성과 폭력적인 공부를 게임으로 바꾸는 방법 다채로운 방법으로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기도 했다.

다음으로 '꿈과 미래'라는 두 번째 토크콘서트에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이 이어진다.

한국에서 방송·강연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은 타일러에게 듣는 '우리 미래와 진로준비의 모순'에 대한 이야기는 청소년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 후 명사와 청소년이 함께 하는 질의응답 및 단체사진 촬영시간도 준비돼 있어 더욱 알차고 흥미로운 토크콘서트가 될 것이다.

어깨동무 토크콘서트 중에는 '우리도 할 말 있어요!'라는 주제로 참가 청소년들이 건강, 문화, 복지, 노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거침없이 쏟아내는 '자기 권리의 장'도 마련된다.

'청소년들이 살기 좋은 서울은?', '내가 서울시장이라면?' 등의 주제로 평소 서울시민으로써 불만이었던 정책과 생각들을 명사들과 솔직하게 나눌 수 있다.

토크와 강연 사이에는 청소년들이 시원하게 스트레스를 풀고 즐기는 공연도 준비돼 있다. 평소 '선행 래퍼'라는 이름이 걸맞게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에 대한 강연을 해온 ‘아웃사이더’의 공연과 토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신청한 사람을 우선으로 하며 현장 방문자의 경우 잔여 좌석이 있을 때 입장 가능하다. 참가신청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청소년활동사이트 '유스내비'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토론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이번 행사가 자기 주도적인 삶을 증진시키고 입시 스트레스와 진로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백영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박우현 박사, 동서통합의술로 난치병 치료 선도[인터뷰] 박우현 박사, 동서통합의술로 난치병 치료 선도
나눔정신 실천하는 유태호 (주)희성 대표나눔정신 실천하는 유태호 (주)희성 대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