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ㆍ금오공고에서 ‘2017 대한민국 마이스터 대전’ 개최
상태바
구미코ㆍ금오공고에서 ‘2017 대한민국 마이스터 대전’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9일~11일까지 3일간 구미코·금오공고에서 ‘2017 대한민국 마이스터 대전’을 개최한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9일~11일까지 3일간 구미코·금오공고에서 전문기능인을 양성하고 우대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2017 대한민국 마이스터 대전’을 개최한다.

2009년 기능경진대회로 시작해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마이스터 대전’은 전국단위 경연대회로 9일부터 진행되며 영마이스터 대항전, 꿈나무기능경진대회, 로봇경기대회, 마이스터 UCC공모전, 마이스터 자율주행 자동차경주대회 총 5개 분야 15개 종목에 571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올해는 9개 광역단체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경북, 충북, 경남, 대전, 부산)가 참가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10일 개막식에서는 독일 마이스터 교육기관인 브란슈바이크-뤼네부르크-스타데 수공업협회(HWK-BLS) 대표인 데트레프 바데와 에카르트 주트마이어를 초대해 마이스터 고등학교 독일교환연수 세부협약을 체결하며, 내년부터 금오공고와 구미전자공고 학생들은 독일 수공업협회(HWK-BLS)로 3주간 방학기간 때 교환연수를 하게 된다.

이후 마이스터 국제 TV토론회는 대구MBC 녹화 방송으로 진행되며 독일 수공업협회(HWK-BLS) 대표인 ‘에카르트 주트마이어’가 참가해 독일 마이스터 제도를 소개하고, 양국의 마이스터 제도를 비교해 한국 마이스터 제도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구미시는 누구보다 한발 앞서 마이스터 우대운동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도 전문기능인이 우대 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43만 구미시민과 함께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