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장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장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1.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기술경연 및 화합 한마당 행사로 재난 대응역량 강화

장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안훈석)는 최근 장흥공설운동장에서‘제55주년 소방의 날 및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안훈석)는 최근 장흥공설운동장에서‘제55주년 소방의 날 및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정만 전남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전남도 22개 시군 남녀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 소방대원 538명이 참석했다.

제55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열린 이번 대회는 소방기술경연과 화합 한마당 행사를 통해 대원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재난 대응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의용소방대원은 장흥군민회관에서 공설운동장까지 불조심 캠페인을 벌였으며, 캠페인에 참가한 대원들은 ‘소방차 길터주기’, ‘겨울철 화재예방’을 주제로 가두행진을 실시하고 주민들에게 관련 유인물을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37명의 대원이 그 동안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성실히 활동한 노고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본격적인 소방기술경연은 400m계주, 3인 4각 릴레이, 훌라후프 돌리기 등 3개 종목으로 각 의용소방대가 선의의 경쟁으로 기량을 겨뤘으며, 경연결과 종합우승은 회진면 의용소방대가 차지했다.

안훈석 장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그동안 생업에 종사하면서 화재예방 순찰, 산불진화, 제설작업 등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신 대원들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