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김양희 충북도 의장,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수상
상태바
김양희 충북도 의장,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수상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7.11.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희 충북도 의장은 ‘제11회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시상식에서 의정활동부문상을 수상했다<사진=충북도의회>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김양희 충북도 의장은 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제11회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시상식에서 의정활동부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매년 장애인의 자활 및 복지, 인권화합 등에 공헌한 개인이나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자랑스러운한국장애인상위원회는 고 김대중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가 명예회장에, 서영훈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회장을 맡고 있다.

김 의장은 충북장애인인권보장위원회 설치 및 장애인에 대한 3년 단위의 실태조사 실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충청북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도내 장애인의 인권 보장에 대한 명확한 지원근거를 마련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충북을 만드는데 공헌·기여했다는 게 위원회의 심사평가다.

김 의장은 “취임 직후 방문한 지적장애인 강제노역 피해자와 그 가족을 통해 느낀 안타까운 심정을 되새기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이 무엇인지를 줄곧 고심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렵고 힘든 분들의 짐을 함께 짊어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제도적 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찬엽 기자 kcy507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