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증평 형석중학교 김병기 교사,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증평 형석중학교 김병기 교사,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7.11.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석중학교 김병기 교사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 형석중학교 김병기 교사가 교육부, 여성가족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에서 9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학교·가정·사회가 함께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 기관·단체 및 학교(초·중·고·대학)를 발굴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상이다.

이번 공모에 김병기 교사는 ‘새날문화운동을 통한 인성교육 실천’이라는 주제로 참여했는데, 새날문화운동은 김 교사가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실천하고 있는 철학과 사상과 예술이 흐르는 새로운 교육문화운동으로써 선현들의 공부 방식과 선각자들의 사상과 철학을 정리하여 4개 부문으로 실시한 인성교육문화운동이다.

김 교사는 ‘새날문화운동’을 전개하여, 이를 밥문화운동, 절문화운동, 길문화운동, 말문화운동의 네 가지로 전개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100쪽 분량의 자성록 ‘새날아침을 열며’를 손 글씨로 작성하고 편지 쓰기 상담 등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 순화에 노력했다.

이와 함께 탈북 학생과 장애 학생 돕기 활동, 사랑의 헌혈증서 기부, 불우 어린이 돕기 운동 등의 나눔 활동을 전개했고, 이러한 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역 학교와 사회에 작품을 기부, 전시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찬엽 기자 kcy507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