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화순약초마을, 부모님 건강식품 ‘표고버섯 진액’ 각광
상태바
화순약초마을, 부모님 건강식품 ‘표고버섯 진액’ 각광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백세인생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하게 장수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단순히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무병장수’가 백세인생 시대에 주요 화두가 되고 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갑자기 날씨가 차가워지는 요즘에는 부모님의 건강에 걱정이 될 수밖에 없다. 특히 겨울철이 가까워지면서 노인 사망률 1위의 심혈관 질환은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과 할머니가 계시는 가족들은 부모님과 할머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N 천기누설 등 건강프로그램에 따르면 산에서 나오는 쇠고기로 불리는 표고버섯은 면역력 강화, 척추에 좋은 음식, 소화장애 개선, 신진대사 촉진, 콜레스테롤의 분해 등으로 다이어트의 효과가 기대되는 다양한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됐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엽산, 니아신, 아연, 엽산, 칼륨, 철분, 인 등이 풍부해 환절기, 미세먼지에 심해지는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기관지 질환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돼지고기 등 섭취 시 표고버섯과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해 연세가 있는 부모님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전남 화순군 수만리 만연산 일대의 친환경 산약초 작물 특성화 약초마을에 위치한 ‘화순약초마을’의 표고버섯 진액은 환절기 건강관리 및 부모님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산 표고버섯을 6시간 수증기를 통한 진액 추출 방법이 소개되면서 전국에서 이곳의 표고버섯즙, 표고버섯 진액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전라남도 및 화순군을 대표하는 지역 특산 건강식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화순약초마을의 정송 대표는 “어렸을 때 허약하여 유년기에 테니스선수로 활동을 하면서 부모님께서 몸에 좋다는 음식들을 챙겨주셨으며, 그 중 표고버섯과 표고버섯 진액을 매일 챙겨주셔서 지금은 누구보다 건강하게 되었다”며 “이젠 공기 맑고, 청정지역의 표고버섯을 부모님께서 제게 해주셨던 방법으로 표고버섯 진액을 정성으로 내려 가장 먼저 부모님께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부모님께 드린다는 생각으로 화순약초마을에서는 주문에 맞춰 당일 표고버섯즙을 내려 전국 배송을 하고 있어 주문을 하게 되면 다음날 받아 보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화순약초마을은 약초마을의 국내산 표고버섯, 양파, 소나무잎, 칡 등과 함께 표고버섯즙, 표고버섯진액을 정성스레 1회용 파우치 타입으로 만들어 소비자가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주요 포털에서 ‘화순 표고버섯즙’ ‘화순 표고버섯진액’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