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최저금리 찾을 수 있는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특판 상품
상태바
최저금리 찾을 수 있는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특판 상품
  • 박대이 기자
  • 승인 2017.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대이 기자] 올 12월 초에 이사를 앞둔 송미옥(가명)씨는 주거래은행에서 고정형 상품으로 금리 안내를 받았으나 주거래 우대 혜택 적용 금리를 받았음에 불구하고도 금리가 싸지 않다고 생각되어 인터넷에 금리비교사이트를 검색해 보았다. 그러던 중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고 주거래은행에서 우대 혜택 적용 금리를 받은 금리보다도 더 낮은 조건의 특판 상품을 안내 받고 서류를 작성하게 되었다.

기존 대출을 받은 금리가 높은 것 같아 대환하기 위해 알아보던 김민주(가명)씨는 8.2 부동산 규제로 인해 LTV나 DTI가 강화되면서 좋은 조건의 금리를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아 은행을 방문했다. 기다리는 시간부터 상담 받는 시간까지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부분 때문에 회사 업무에도 지장이 생겨서 불편함을 겪었고, 그러던 중 회사 동료의 소개로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2% 후반대의 낮은 금리의 조건으로 상담을 받았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 관계자는 “ 8.2부동산대책으로 LTV 40% 로 줄었지만 일부 금융사에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LTV60~70% 로 진행 가능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아울러 추가로 자금이 더 필요한 수요자들에게는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후순위 추가대출 동시 진행 가능한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리더뱅크는 주담대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전문 상담도 가능하다. 직장인신용대출, 사업자신용대출, 무직자대출, 주부대출, 서민금융대출, 무설정아파트론, 하우스론, 오토론 등을 비롯하여 소액대출까지 한도 및 금리비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대출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는 무료서비스로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상품에 대한 비교 및 안내를 하는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고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의 진행절차는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 진단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고 말했다.

10.24부동산 규제 발표로 내년에 잔금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들은 신DTI DSR적용 관련 시점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금과 같이 정부의 부동산 대출 규제 강화로 주택담보대출한도가 내려간 만큼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지역의 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등 정확한 비교를 위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리더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이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