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터뷰] 김민수 원장 "올바른 눈성형을 위한 성형외과 선택 시 유의사항"
상태바
[인터뷰] 김민수 원장 "올바른 눈성형을 위한 성형외과 선택 시 유의사항"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11.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겨울방학이나 수능 이후 시기는 사회 초년생들이나 새내기 신입생(수험생)들이 성형외과에 눈성형을 많이 문의하는 시기라고 한다. 요즘 학생들에게 쌍꺼풀은 기본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비일 비재한데, 너무나 대중화된 눈성형을 위한 성형외과 선택 시 주의사항과 미리 알아두면 좋을 내용에 대해 울산 눈의꽃성형외과에서 성형외과전문의 김민수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어봤다. [편집자주]

Q. 눈성형 중 쌍꺼풀을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

A. 쌍꺼풀 수술은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뉠 수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하고 상태에 따라 지방, 근육, 피부, 결합조직을 적당량을 제거 하고 그 후 눈뜨는 근육과 피부를 연결해주는 방법을 말한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작은 절개선을 따라 눈꺼풀 조직을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절개에 비해 흉이 덜 보이고 회복 면에서도 유리한 장점이 있다.

Q. 쌍꺼풀수술 외에도 인상을 좋게 만들 수 있는 눈성형 방법은?

A. 눈성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눈매교정을 함께 시행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이란 눈을 뜨는 근육을 교정하여 큰 눈으로 만들어주는 것으로, 안검하수 증상에 큰 도움이 되는 시술방법이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조금의 안검하수를 가진 경우가 많다. 눈매교정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쌍꺼풀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쌍꺼풀 없이 큰 눈을 원하시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으로 인해 교정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또 시원한 눈매를 위해 트임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상하좌우의 폭이 좁은 경우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눈꼬리 등을 터 줌으로 써 눈매의 형태를 바꿔주는 방법이다. 과도한 트임은 눈이 몰려 보이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방식은 과도한 형태로 트임을 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Q. 눈성형을 위한 성형외과 선택 시 주의사항은?

A. 대중화되어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은 성형수술이 눈성형이지만 재수술의 비중도 그만큼 많다. 눈성형에 있어 가격도 중요하겠지만 재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 같은 형태의 눈이라고 하더라도 사람에 따라 눈 주변 골격이나 피부의 두께, 지방의 정도 등의 차이로 다양한 수술법이 고려된다. 그래서 수술 전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만큼이나 중요한, 자신의 눈의 현재 상태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적용해 눈성형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혹여 재수술을 하게 되더라도 가고자 하는 성형외과의 성형외과전문의가 재수술에 대한 적절한 방법을 제시 하는지, 또 부기나 기타 고민이 많을 후 관리 부분에서 어떠한지 등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