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용부, ‘아빠넷’ 오픈…맞춤형 '아빠 육아' 정보 제공
상태바
고용부, ‘아빠넷’ 오픈…맞춤형 '아빠 육아' 정보 제공
  • 김린 기자
  • 승인 2017.11.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최근 남성 육아휴직자 수가 증가하는 등 '아빠 육아'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맞춤형 육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아빠넷’이 오늘(3일) 문을 연다.

고용노동부는 아빠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인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의 심리적 고충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이날 ‘아빠넷’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누구든지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매주 월,수,금 업로드되는 아빠육아 관련 최신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 초에는 페이스북과 연동된 인터넷 홈페이지를 별도 오픈하고 관련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분류·축적해 아빠 육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부에 따르면 지난 9월말 기준 남성 육아휴직자 수는 8388명으로 전년 대비 55.4% 증가했고 올해 남성 육아휴직자 수 1만명·전체 육아휴직자 대비 10%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빠는 육아·가사 경험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여서 육아휴직 과정에서 우울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면서 “아빠넷이 남성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 전체적인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