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인터뷰] 김도엽 원장 "눈성형 나에게 맞는 성형방법 적용이 중요"
상태바
[인터뷰] 김도엽 원장 "눈성형 나에게 맞는 성형방법 적용이 중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1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눈성형은 대중화 된 성형외과 시술법 중 하나이다. 요즘에는 자신이 성형을 했다는 사실을 숨기는 사람이 많이 줄어든 추세이다. 더 이상 성형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나 눈성형은 가장 대중화 된 성형수술 중 하나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있다. 크고 또렷한 눈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본인에게 어울리는 눈을 위한 올바른 눈성형을 위해 알아봐야 하는 것에 대해 포항포미성형외과에서 성형외과전문의 김도엽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어봤다. [편집자주]

Q. 쌍꺼풀 성형 수술 방법 중에서 매몰법과 절개법 중 어떤 방법이 더 좋은가?

A. 눈성형도 가장 많이 하는 쌍꺼풀의 경우 크게 방법에 따라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눈다. 어떤 방법이 더 좋다고 나누기 보다는 개개인에 맞는 방법이 적용되어야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매몰법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방법이다. 적절한 두께의 얇은 눈꺼풀 두께를 가지고 있으면서 눈과 눈썹사이의 거리가 충분하고 적당하게 안구가 튀어 나와 있는 사람에게 적용하는 방법이다. 실이 안검판을 왔다 갔다 하면서 실이 눈꺼풀을 고정시켜줌으로써 쌍꺼풀이 되는 방법이다. 눈썹과 눈 사이의 거리가 가깝고 눈두덩이가 지방이 많아 두텁거나 피부가 두껍거나 한 경우에는 절개법을 적용하게 된다. 절개법은 눈꺼풀의 피부라인을 약간의 절개를 통해 피부라인을 열어주어 고정하는 방법을 말한다. 또 요즘에는 눈매교정을 통해 눈의 라인을 잡아줌으로써 조금 더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방법을 선호하는데 이 또한 개인의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맞춰 적용해야 한다.

Q. 첫 번째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주의 사항은?

A. 처음으로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나이는 보통 고등학생 정도에 방문하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 개선을 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 생각은 하고 오지만, 의학지식이 없기 때문에 막연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교정법에 대해 의학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 지나치게 많은 수술을 권하거나 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너무 과한 성형수술 권유로 인해 정체성에 대해 혼란이 올 수 도 있고, 자존감에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개성을 잃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실력을 갖춘 성형외과전문의가 있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고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경과를 살펴보면서 확인이 가능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

Q. 후 관리를 위한 성형외과선택의 중요성은? 

A.  눈성형 이후의 후 관리는 부기를 가라앉게 하고 쌍꺼풀 라인이 보다 빠르게 자연스럽게 안착되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대부분 아이스팩, 약품 등을 활용하여 후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데, 포항 죽도동에 위치한 포미성형외과에서는 눈성형 후 관리를 위해 LED마스크, LED광선 치료 등을 통해 빠른 회복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또한 후 관리는 이후의 결과에 따라 재수술 등에 대해서도 충분한 노하우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을 권한다. 재수술을 하는 경우에도 이전 수술의 과정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의사가 하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