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추가된 대출규제 속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 필수
상태바
추가된 대출규제 속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 필수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현정 기자] 정부에서는 8.2부동산규제에 이어 추가로 신규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정할 때 기존 주택대출 원금까지 반영하는 '신 총 부채 상환비율(신DTI)' 과 '총 부채 원리금상환비율(DSR)' 도입을 10.24 대책으로 발표했다. 다주택자에게 주택담보대출의 제한을 주고 서민들도 무리해서 부동산 투자를 하지 말자는 것이다. 이와 같은 발표로 잔금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들은 대출 받기 어려운 실정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근무 시간 때문에 대출을 알아보러 다니기 힘들었던 정씨는 지인의 소개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리더뱅크’ 를 소개받아 사이트에 접속해 봤다. 해당 사이트에는 시중은행의 실시간 최저금리 정보가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정씨는 최저금리 상담을 무료로 받았고 내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최근 은행을 방문했다.

온라인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이 대출을 받기 전 인터넷에서 시중은행의 금리 및 조건을 검색해 보지만 대부분 정확한 정보들이 아니기에 정확성이 떨어진다. 시간을 투자하여 발품 팔아 은행별 조건을 알아보기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금융전문가들을 통해 시중은행 대출조건을 무료로 알려주는 금리비교사이트의 경우 각 은행의 금융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그럼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본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깜짝 놀란다.

금리비교사이트에서는 시중 금융권들의 조건들을 비교하여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 있다. 특정 은행권에 비중을 두고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조건으로 맞춤 비교하여 최적의 상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다가 홈페이지나 각종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이해하기 쉽도록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에서는 소비자의 이자절감에 필요한 각종 금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서비스부터 대출상품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경제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최근 소비자들이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정보를 얻어가며 점점 이용자가 늘고 있다.

요즘처럼 금리가 요동치는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대출상품과 대출조건, 대출서류, 진행절차에 관한 상담을 통해 아파트 대출 금리 및 한도에 대한 맞춤형금리진단 및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 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위한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전문가들은 최근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는 주거래은행보다 나은 대출조건, 전화나 온라인으로 가능한 간편한 상담 및 대출 절차, 금리 비교 업체에 대한 신뢰 형성 등 말하고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최고 조건, 금리의 특판 상품 우선 제공, 최우선 상담 순위 배정, 전문상담원 배정 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현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