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충북도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그리기․글짓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충북도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그리기․글짓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남윤모 기자
  • 승인 2017.10.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전하는 내 손바닥의 도로명 주소’ 등 48점 선정
충북도가 주최한 제3회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그리기 글짓기 공모전 수상작 청주 증안초 2 김하진 '찾기 쉬운 우리나라 지도'(왼쪽),충주 성남초 6 신채원 '내 손바닥의 도로명 주소' <사진=충북도 제공>

[KNS뉴스통신=남윤모 기자] 충북도는 지난 7월 3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고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제3회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그리기․글짓기 공모’를 실시하고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제3회차 추진한 공모전은 저학년․고학년부로 나눠 도내 80개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총 864점을 출품해 총 48명(대상 4, 금상4, 은상 8, 동상 12, 장려상20)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기 분야 대상은 저학년부 청주 증안초 김하진, 고학년부 충주 성남초 신채원, 글짓기 분야에서는 저학년부 진천 상산초 송승현, 고학년부 청주 산청초 이민경 어린이가 선정돼 충청북도지사 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충청북도 교육감상, 은상 충청북도 국토정보공사 본부장상, 동상ㆍ장려상은 충청북도문화원장을 각각 수상한다.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도민들이 도로명주소 대한 호감을 가지고 사용의 필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쇼핑가방 등 각종 홍보물 제작시 활용하고, 학생문화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 전시 할 계획이다.
 

남윤모 기자 ltnews@nav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