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원주 가볼만한 곳과 함께 찾는 단계동 맛집의 이색 요리
상태바
가을철 원주 가볼만한 곳과 함께 찾는 단계동 맛집의 이색 요리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10.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4개월 중 가을은 계절의 교집합이 이뤄지는 시기이다. 그렇다 보니 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나들이로의 검색이 분주하다. 수많은 국내 나들이 가기 좋은 데이트 코스와 가을 소풍을 즐기기 위해 근교로 떠나기도 하고, 가볍게 근처 공원을 찾기도 한다. 이렇게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맛집 투어 열풍도 되살아나고 있다. 나들이를 갔다가 유명한 맛집을 방문하고 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전국적으로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맛집 투어 열풍에 힘입어 여행 코스와 더불어 그 지역의 유명한 특산물이나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는데, 그 중 원주는 치악산, 간현 원주 레일바이크, 원주 허브팜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로 가득하다.

원주에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에 하나는 바로 먹거리다. 그 중 원주 무실동 근처에 위치한 단계동에는 장미공원을 비롯한 데이트 코스와 원주 지역 내에서 보기 힘들 이색 맛집들로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가운데 구름처럼 하얀 치즈가 듬뿍 뿌려져 있는 ‘구름 치즈 찜닭’ 메뉴를 판매하는 퓨전 찜닭 전문점이 SNS 등에서 주목을 받으며 20~30대 여성층의 호평을 받고 있다. 찜닭을 제조한 뒤 자연산 치즈를 두툼하게 얹어 오븐에 구워 제공해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차별화된 맛이 특징인 이곳은 바로 원주 단계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원주터미널 근처 단계동에 위치한 일미리 금계찜닭은 찜닭 메인 재료인 순살 닭고기는 국내산으로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는 닭은 쓰지 않는다. 국내산 건강한 냉장 닭만을 사용해 속살이 뽀얗고 탱글한 육즙이 가득 찬 식감이 특징이다. 또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곁들여 먹는 계란밥이 별미로 꼽힌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