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국내 중소기업 ‘할랄시장’ 진출 성공적 평가
상태바
국내 중소기업 ‘할랄시장’ 진출 성공적 평가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10.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할랄 수출상담회’ 모니터링 결과 발표… 연말 우수사례 공유 예정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우리나라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이 할랄시장 진출에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 참가 중소기업에 대해 수출계약 성과를 모니터링 한 결과 당시 MOU를 체결했던 업체를 비롯해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이 실제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할랄시장 진출에 성공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7일 밝혔다.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코골이 방지 의료기기 제조업체 진화메디칼(주)는 이란바이어와 5년간 10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화장품 제조업체 ㈜리스앙쥬는 태국 및 베트남 해외바이어와 5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응답 기업 중 본 계약을 체결 하지 않았지만 수출상담회를 통해 만난 해외바이어와 구체적인 계약 협상을 진행중이라고 답한 업체도 많아 추후 더 많은 수출 본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이와 함께 할랄시장 진출을 성공 업체를 발굴해 인터뷰 및 조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랄시장 진출 우수 성공사례집’을 올해 연말 발간, 할랄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해외 신시장 개척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국내 중소기업들에 있어서 해외 유력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해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해 주는 대한민국 할랄수출상담회는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기회를 확대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지속적인 해외유력바이어 발굴 및 사후관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거대한 신시장인 할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창구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