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소자본 창업아이템 화통집 창업성공 사례, 분당정자점 신찬호 점주
상태바
[인터뷰] 소자본 창업아이템 화통집 창업성공 사례, 분당정자점 신찬호 점주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7.10.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지성배 기자] 웻에이징 숙성육 전문점 화통집이 프랜차이즈창업 시장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고기집과는 차별된 상위 2%에 해당하는 프라임급 소고기와 얼리지 않은 냉장육 돼지고기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화통집을 찾는 고객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화통집 분당정자점 신찬호 점주를 만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화통집 분당정자점 신찬호 점주(사진제공=조은세상에프엔씨)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미국에서 의류사업 등을 하면서 25년간 이민생활을 하던 중 한국에 돌아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어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고기집 아이템과 화통집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기 아이템은 유행을 타지 않아 운영이 가장 무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먹거리라 생각합니다. 화통집을 선택한 이유는 화통집이 가격대비 뛰어난 질과 저가 정책으로 서민들 곁으로 다가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기 때문입니다.

▲분당정자점 창업의 성공비결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깔끔한 인테리어, 주위 상권에 비해 월등한 가격정책, 직원들의 친절한 고객 응대와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서비스하는 능동적 대응이라 생각합니다.

▲점주님이 생각하시는 화통집의 장점을 꼽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최고급 프라임급 소고기와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제공하면서도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저렴한 가격이라는 최상의 ‘가성비’와 매일 배송되어 신선한 본사 물류 서비스, 본사차원의 가맹점 지원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비 화통집 창업자들에게 조언해 주신다면?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고기의 맛도 중요하지만 매장의 분위기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인테리어 투자에 인색하지 않게 투자를 하시고 직원에게만 맡길 것이 아니라 점주가 직접 육류 교육을 철저히 받아 관리부터 제공까지 모든 과정을 알아야만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향후 화통집 운영 계획은 어떠신지요?

매장 관리와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 늘 깔끔한 인테리어 유지하는 동시에 직원 교육을 철저하고 고객응대에 앞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을 하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신찬호 점주는 현재 화통집 분당점 성공적 운영에 힘입어 화통집 2호점 오픈을 계획 중에 있다

지성배 기자 sushi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