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자유한국당 “5,6호기 공사중단 1000억 손실..文 책임져야”
상태바
자유한국당 “5,6호기 공사중단 1000억 손실..文 책임져야”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10.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이번 신고리 5,6호기 공사 중단으로 1000억여원의 손실이 발생, 문 정부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책임론을 제기했다.<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자유한국당은 오늘(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결과와 관련 ‘정부가 천명한 대로 탈원전 정책을 비롯한 에너지 정책을 전환하는데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문 대통령은 사죄는커녕 자화자찬만 하고 있다. 국가와 국민에게 떠넘겨진 막대한 손해에 대해 부끄러움도 못 느끼는 후안무치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여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 정우택 원내대표는 “공사 중단으로 인해 약 1000억원 이상의 손해가 발생됐다”면서 “엄청난 국가적 손실 또 사회적 혼란과 손해발생을 끼쳤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에 대한 사과없이 오히려 미화를 시키고 있는데 대해서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의 화살을 날렸다.

그리고 “대통령이 우리 국민들과 대한민국 앞날의 역사에 죄를 짓는 에너지 정책을 제고해줄 것을 확실하게 말씀을 드린다”면서 “자유한국당은 국익 자해행위인 졸속 원전 중단 정책을 폐기시키기 위해서 강력한 투쟁을 벌여나겠다”고 정부의 탈원전 정책의 제고를 촉구했다.

정용기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의 독단적 결정으로 신고리원전 5, 6호기 건설이 중단 된 이후 3개월 간 1000억여 원의 막대한 직접ㆍ경제적 손해가 발생했지만 문 대통령은 사죄는커녕 자화자찬만 하고 있다”며 “국가와 국민에게 떠넘겨진 막대한 손해에 대해 부끄러움도 못 느끼는 후안무치를 보이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아집과 졸속 행정으로 국가에 막대한 손해를 끼치고 국론을 분열시킨 문 대통령과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그리고 이사회를 통해 공사 중단을 의결한 이관섭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등은 이번 사태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론화 결과와 관련, 자유한국당이 시시비비를 가려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이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