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고흥군,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군,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0.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이해와 성인지 정책의 기획·집행 역량 강화
사진=고흥군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공무원 250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을 초빙하여 남·여의 서로 다른 특성을 인지하며 성 평등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상생활에서의 실질적인 성 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고 밝혔다.

특히, 성인지 관점의 정책적 의미 및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소개,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그리고 성별영향분석평가와 성인지 예산 연계 방안 등의 내용으로 실무자별 맞춤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박병종 고흥군수은 “이번 교육으로 행정, 교육, 의약, 체육 등 다양한 정책개선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직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을 맘껏 펼치면서 행복한 고흥, 발전된 고흥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이해와 성인지 정책의 기획·집행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였으며”, “앞으로 군민 행복에 필요한 양질의 맞춤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별영향분석평가는 법령·계획·사업 등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남녀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보완함으로써 양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는 제도이며, 고흥군 현재까지 73개의 조례·규칙 제·개정안을 실시하였고 앞으로도 46개의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